eggplant



News

[The Barberettes] 바버렛츠, 영국 최고 시청률의 BBC <The One Show> 생방송 출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그플랜트 날짜17-12-28 18:04 조회수42회

본문

-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영국 국영방송 BBC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전격 출연
- 주영한국문화원 주최 'K-Music 2015'의 일환으로 진행될 바버렛츠의 영국 무대에 쏟아지는 현지의 관심

시간여행 걸그룹 '바버렛츠(The Barberettes)'가 영국 공영방송 BBC TV와 라디오 프로그램까지 접수했다.

지난 9월 4일(영국 현지시간), 영국 공영방송 'BBC One'의 <The One Show>와 라디오채널 'BBC London'의 <Jo Good Show>에 출연한 것.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주최하는 "2015 K-Music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영국에 방문 중이던 바버렛츠가 공영방송의 TV와 라디오 모두에 출연하며 현지인들에게 바버렛츠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킨 것이다.

이날 저녁 7시(영국 현지시간) BBC One의 <The One Show>에서는 해외 팬들에게서도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Be My Baby', 'boogie woogie bugle boy', 'Barbara Ann'까지 세 곡의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고, 바버렛츠만의 레트로 사운드는 전파를 타고 영국 전역에 소개됐다. 한편, BBC London의 <Jo Good Show>에 출연한 바버렛츠는 "2015 K-Music 페스티벌" 참가 계기와 영국 현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이게 될 단독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Rum and Coca Cola'를 부르며 바버렛츠만의 상큼발랄한 하모니를 선사했다. 두 차례의 방송 출연 모두 생방송으로 진행됐음에도 능숙한 영어 실력과 재치 있는 답변으로 진행자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페이스북과 유투브 등의 SNS 채널을 통해서만 접하던 영국 현지 음악 팬들에게 '진짜 바버렛츠'를 선보였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TV 채널 BBC One은 BBC 전체 방송 중 중심이 되는 채널로, 해당 채널에서 방송되는 <The One Show>는 저명한 게스트를 초청해 함께 영국 내 사회, 문화, 예술 분야의 특정 화제에 대해 다루는 토크쇼로 영국 TV 프로그램 중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한다(1일 시청자 수 500만 이상). 라디오 채널 BBC London의 <Jo Good Show>은 배우 출신의 Joanne Good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배우, 음악가, 소설가, 심리학자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인물을 소개하고 있다.

첫 방문에서부터 두 차례의 방송 출연으로 영국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버렛츠는 4일과 5일 양일간 "2015 K-Music 페스티벌"에서 두 차례 단독공연을 진행하며 영국 음악 팬들에게 바버렛츠만의 색깔을 각인시킬 수 있는 [바버렛츠 소곡집 #1]의 수록곡을 포함해 잇따른 해외 공연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Mr. Sandman', '김치 깍두기' 등의 커버곡과 새 앨범 수록 예정인 미발표곡을 선보이며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바버렛츠의 해외 공연 때마다 함께 하며 호흡을 맞춰 온 바버렛츠 밴드와의 환상적인 호흡 덕분에 한층 뜨거운 무대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어떤 해외무대 보다 더 뜻 깊었던 영국 무대를 만들고 돌아올 바버렛츠는 지난해 5월 정규앨범 <바버렛츠 소곡집 #1> 발표 이후 다양한 무대에서 바버렛츠만의 매력을 선보이며 '50~60년대 사운드를 제대로 표현해내는 시간여행 걸그룹'으로 주목 받아 왔다. 특히 신한카드 광고 음악으로 수록된 바 있는 바버렛츠의 커버 곡 ‘Be My Baby’는 팬들의 요청에 지난 1월에 디지털싱글을 발매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KBS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방송으로 활동 반경을 넓히면서 듣기에도 좋고 보기에도 즐거운 바버렛츠만의 색깔을 선보이고 있다.